지구온난화가 심각하기에 지구기후변화보다는 지구기후위기로 불러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있게 다가옵니다. 지금 점점 더 심화되고 있는 지구기후위기에 안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고, 지구상의 모든 영역이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행동이나 생활방식 또한 지구기후위기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슬로푸드 국제협회는 지구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Menu for Change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벌이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우리가 먹는 음식을 바꿈으로써 지구기후위기를 늦추거나 막는 것입니다. 슬로푸드 국제협회는 Menu for Change 캠페인으로 세가지 활동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첫째, 푸드마일이 짧은 로컬푸드를 먹자는 것입니다.
둘째, 미래를 위해 조리하는 것입니다. 조리는 슬로푸드 한국협회가 펼치는 조리하는대한민국 캠페인과 맞닿습니다.
셋째, 슬로푸드운동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슬로푸드 운동이 좋고, 깨끗하고, 공정한 먹을거리의 확산에 힘을 기울이고, 가족농 보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지구기후위기에 목소리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기후위기에 대한 대응은 우리 그리고 우리 후손들을 위해 필요합니다. 그것은 지역을 지키는 것이지만, 또 지구를 지키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 막중한 일을 하는데 있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슬로푸드국제협회가 벌이는 Menu for Change 캠페인,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가 벌이는 조리하는대한민국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 주세요. 여러분의 참여가 변화를 만듭니다.
(글) 김종덕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회장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