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회원소개] 최은영 고양지부장



Q. 고양지부장이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간단한 소회와 함께 앞으로 고양지역에서 펼쳐질 슬로푸드 활동 계획이 궁금합니다.


고양시에서도 슬로푸드 모임을 할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이제 막 고양지부가 만들어졌고, 최근에 지역 회원들과 만남을 가지고 앞으로 우리 지부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계획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그때 퍼실리데이터 기법을 활용해 우리 지부가 실천할 수 있는 6개의 키워드를 찾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 건강한식탁

둘, 바른생산

셋, 착한소비

넷, 쓰레기 다운

다섯, 필(必)환경

여섯, 자원순환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슬로푸드 활동으로 이렇게 6개의 키워드를 설정하고, 필(必)환경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자원순환과 함께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이렇듯 고양지부는 "나누고, 줄이고, 실천하고"를 모토로 활동하고자 합니다. 일명 지구와 우리를 살리는 쓰리고(3GO) 활동!


고양지부는 한달에 한번 세번째 일요일 3시에 제철 식재료와 로컬푸드로 건강식을 직접 조리하는 모임을 갖고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농장에 남는 채소를 활용해 공유부엌에서 반찬을 만들어 나눔을 할 예정이고 각지역 슬로여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필환경시대니만큼 자원순환 차원에서 업사이클링도 계획 중입니다.






Q. 지역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이나 협회차원에서의 역할이 필요하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회원의 기준을 낮춰서 준회원이나 예비회원제도를 만들어 더 많은 일반인들이 슬로푸드체험을 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협회차원의 지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 및 지역 회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고양지부는 이제 막 출범식을 가지고 현재 12명의 회원으로 시작하지만, 권선하는 마음으로 지구와 우리를 살리는 '쓰리고'를 널리 전하는 슬로푸드운동을 하여 고양특례시에 슬로푸드 바람을 일으키고 싶습니다. 회원여러분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슬로푸드활동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고양회원으로 함께 합시다.

bottom of page